


코수술한 지 3주가량 지났어요.
다른 부분은 다 만족스러운데 딱 한 가지.. 앞모습이 너무 이상합니다.
뭐가 문제인지는 모르겠습니다.
일단 제가 생각해 보기에는 콧구멍이 문제인 것 같은데요..
앞모습이 고릴라 콧구멍 같은 동물코처럼 생겼어요.
이걸 용코라고도 하던데요.
밑에서 봤을 때 모양도 꼭 동물들 콧구멍 같아서 스트레스가 이만저만이 아닙니다..
콧볼축소수술은 아닌 것 같고 콧볼교정을 같이한 상태입니다.
그래서 곧 한 달 경과 보러 가면 비교 사진 확인해 보고 의사 선생님께 용코 같은 지금 모습을 말씀드려볼 생각이긴 합니다.
전문의께서 보시기엔 제 상태가 어떻게 비치는지 궁금합니다.
혹시라도 콧볼축소수술 쪽으로 주제가 흘러간다면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제 콧구멍이 역삼각형이고 인중 쪽으로 파여있어서 더 잘 보이게 되지 않을까 싶은데요..
가능하다면 콧볼축소수술할 때 일반적인 절개 부위가 아니라 사진에 사다리꼴 모양으로 표시해 둔 부분을 절개하고 봉합하면 어떨까 싶어요.
인중이 튀어나와 보인다거나 인중 비율 문제가 나타날 수도 있을 것 같아서 제가 말씀드리는 코폭줄임 방식이 실제로 가능할지 문의드립니다.
어디까지나 제 생각이지만요..
그리고 전문의님께서 보시기에 괜찮은데 제가 욕심부리는 거라면 이 점도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말씀하신 사진상의 부위를 잘라서 꿰매는 수술이 있습니다.
코폭줄임이라고 하는 콧볼축소수술로 이야기하셨던 부분을 잘라서 꿰매면 코폭이 줄어들어 보이게 됩니다.
그렇지만 제가 보기에 솔직하게 말씀드리자면 조금 욕심을 부리시는 건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듭니다.
현재 코모양도 나쁘지 않아 보입니다.
용코라며 고민하시는 내용이 이해되기도 하지만 반드시 그렇게까지 해야 할지, 그리고 콧볼축소수술로 코폭줄임한 후의 결과가 바람직할지 등은 생각해 보셔야 할 점인 것 같습니다.
한 달 경과 진행을 보실 때 수술을 담당하신 선생님과 자세히 의논해 보시는 게 정확할 것으로 판단됩니다.
상담 답변이 도움이 되길 바라며, 좋은 결과 있기를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