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가 한 달 전에 수술을 했습니다.
콧대 2mm, 코끝에 귀 연골로 작은코 수술을 했는데요.
수술하기 전엔 화살코가 전혀 아니었는데 선생님께서 측면에서 봤을 때 들린코라고 하셔서 코를 내린다고 하셨습니다.
그런데 너무 많이 내려서 오히려 화살코가 됐습니다..
그래서 재수술을 생각하고 있는데 수술이 어떤 방법으로 진행되나요?
비주 부분을 자르는 건지.. 뭐 어떻게 하는 건지..
그리고 콧대가 별로 안 높아졌는데 콧등 부분이 더 높이 올라와 있고 코밑이 길어지고.. 처져서 전체적으로 오뚝한 느낌이 없습니다.
약간 앵무새처럼 코가 커 보이는데 콧등을 깎으면 되는 건가요?
코끝도 너무 뚱뚱해요 ㅜㅜ
결론을 말씀드리자면 들린코 수술 후 비주가 많이 내려와서 화살코같이 보이는데 이 부분을 개선할 수 있는 수술 방법이 뭐가 어떻게 되는 걸까요?
그리고 다시 개방해서 수술을 하는 건지, 수술이 간단한 난이도인지 궁금합니다.
또, 콧등 부분이 높은데 이 부분을 깎아내야 하는 것인지, 코끝이 뚱뚱한데 재수술할 경우 어떤 수술을 해야 하는 걸까요?
마지막 사진이 제가 원하는 코 모양입니다.
저분도 작은코인거 같은데 저 정도로 비주를 올리는 게 가능할까요?
들린코의 경우 코끝을 잡아 내려야 하기 때문에 비주 부분이 조금 내려오게 됩니다.
들린코를 교정하기 위해 일부러 내리신 것으로 생각이 되는데 질문자님 입장에서 과도하다고 느껴질 경우 살짝 위로 올리시면 원하시는 코 모양이 되실 것으로 생각됩니다.
콧대 중간 부분이 튀어나온 것은 그 부분의 실리콘을 다듬어 튀어나온 것을 줄여주면 되는 것이고, 코끝이 뭉툭한 것을 코끝 부위를 다듬어주면 됩니다.
수술 진행은 비주 부분을 개방해 원하시는 부분을 하나씩 교정하며 현재 코에서 특별히 코를 더 높이는 것이 아니라면 현재 코안의 재료만으로 개선이 가능합니다.
하지만 현재 코 수술을 한지 한 달째이므로 코가 완전히 자리 잡을 때까지 기다렸다가 수술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최소 6개월의 시간이 지난 후에 재수술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작은코, 들린코 수술하신 선생님과 현재 코 상태에 대해 자세한 상담을 해보시기 바랍니다.
좋은 결과 있기를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