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술을 10월 24일에 했습니다.
3년 전 고등학생 때 휜 코 때문에 수술했는데 이게 코성형 실패로 잘못돼서 3년간 필러를 맞고 지내다가 10월 24일에 수술했는데요.
원장님께 제가 오뚝하고 앞이 뾰족한 코 하고 싶다고 말씀드렸는데 사진 보여드리니까 자기가 볼 때는 에이~ 이건 아니라고 3번이나 그러길래 워낙 유명한 원장님이라 믿고 수술했습니다.
이제 코성형 실패한 걸로 스트레스 받기 싫어서 이게 마지막이라고 생각하고 병원도 열심히 찾아다니고 겨우 결정해서 한 건데 옆모습은 나름 괜찮지만 앞모습은 이게 뭐죠...? 코주부 원숭이 같아서 스트레스 받습니다.
뾰족하게 해달라고 했는데 지금도 코끝이 약간 내려갔는데 붓기가 빠지면서 더 내려갈텐데 너무 불안합니다.
성격이 급한 편이라 이런 거 잘 못참습니다...
아직 10일 차밖에 안 돼서 붓기가 웬만큼 있는 건 당연한 거고 알고는 있지만 10일 정도 지나면 윤곽은 나오던데 지금은 뭐 친구들도 저보고 코주부 원숭이 같다네요. 코성형 실패한 것 같아서 너무 속상합니다...
지난주 수요일에 부목, 코 밑 실밥만 제거했고요.
3일 뒤인 다음주 수요일에는 2주차 때 코안 실밥, 귀 뒤 실밥 제거하러 갑니다.
6일째에 부목을 뗐을 때부터 콧대만 붓기 빠지고 콧망울은 빠질 생각을 안 합니다. 정말 마음에 안 들어요....
뭉뚝한 코 진짜 싫어하는데 아무리 붓기라고 해도 제가 생각하는 만큼 빠질 것 같지도 않습니다.
1- 코재수술시기 2주 차에 코끝만 가능한가요?
2- 연골 묶기 하면 코가 모아지던데 그렇게 할 수 있나요?
코성형 실패해서 뭉뚝한 코 고칠 수 있는 방법 좀 알려주세요... 부탁드릴게요.


1- 코재수술시기 2주 차에 코끝만 가능한가요?
: 수술은 가능합니다만 대부분 시간을 조금 더 두고 결정하게 됩니다.
아직 부기가 남아있어서 부기가 사라진 후 정확한 모습을 보고 판단하게 됩니다.
2- 연골 묶기 하면 코가 모아지던데 그렇게 할 수 있나요?
: 연골을 모아주면 코가 조금 더 얇아질 수 있습니다.
하지만 연골 묶기가 가능하지 않은 상황도 있습니다.
코성형 실패해서 뭉뚝한 코 고칠 수 있는 방법 좀 알려주세요... 부탁드릴게요.
: 뭉툭한 것은 수술적 방법을 제외하면 다른 방법으로는 줄어들게 하기 어렵습니다.
흉살 주사를 넣어 약간 줄어들게 할 수 있습니다만, 바람직한 방법은 아닙니다.
현재는 조금 더 기다리면서 코재수술시기를 보는 것이 가장 좋은 대처로 보입니다.
좋은 결과 있기를 기원합니다.
상담 답변이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