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수술 상담 칼럼 : 여자 늑입자코수술, 실리콘에 거부감이 있고 무보형물 수술을 원하시는 경우 > 수술칼럼 | 코원성형외과

코수술 상담 칼럼 : 여자 늑입자코수술, 실리콘에 거부감이 있고 무보형물 수술을 원하시는 경우 > 수술칼럼

본문 바로가기
 

코첫수술 코수술 상담 칼럼 : 여자 늑입자코수술, 실리콘에 거부감이 있고 무보형물 수술을 원하시는 경우

페이지 정보

작성자 코원성형외과 댓글 0건 조회 2,393회 작성일

본문

안녕하세요, 코원성형외과 김형택원장입니다. 

오늘은 늑입자 코수술을 하신 환자분인데요, 

수술의 플랜과 수술방법에 대해서 소개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이 환자분은 처음부터 실리콘 보형물에 대한 강한 거부감이 있으신 분이었습니다. 

그러면서도 자연스러운 라인을 원하셨고, 

코끝을 높이면서 얄쌍하게 , 그리고 콧망울을 동그란 느낌으로 하고 싶다는 희망사항이 있으셨고요. 


또 가급적이면 비중격이 아닌 귀연골을 사용하고 싶어 하셨는데요. 

코 모양을 보면 정면에서는 약간의 비대칭을 볼 수 있고, 코끝이 둥글고 낮은 편입니다. 

매부리가 약간 있고, 매부리가 있어서 콧대 자체는 높은 편이지만 미간 사이가 많이 낮아서 보형물을 사용하지 않고는 원하는 모양을 내기 어려운 느낌이지요. 


4f61e6b3ae3093fcc9592f993197a253_1589870628_9254.jpg


수술은 수면마취, 개방코수술로 진행합니다. 

귀연골로 충분히 가능한 정도였기때문에 환자분이 원하시는 대로 귀연골로 사용이 가능했고요. 

휜코교정을 함께 시행하였습니다. 

지금 정면 사진에서 보면 미간과 입술중앙이 조금 틀어진 것이 보이는데요, 이것이 코가 낮을때는 그다지 신경쓰이지 않지만 

코가 높아지면 휜 코가 더 눈에 띄는 경우가 많아서, 휜 코 교정을 반드시 시행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늑입자 코성형을 함께 시행했습니다. 실리콘과 같은 인공적인 보형물이 싫은 경우, 늑입자는 좋은 대안이 됩니다. 

늑연골을 아주 조금만 채취해서(저희 병원에서는 수면마취로 단시간내에 채취가 가능합니다.)

그것을 갈아 근막에 싸서 보형물 대신 넣는 것입니다. 


아무래도 뼈이기 때문에 지방조직이나 진피조직에 비하여 흡수율이 낮아서 더 예쁜 모양을 만드는 것에 유리한 재료입니다. 

흡수율을 감안하여 처음에는 조금 높게 만들고, 보통 3~6개월 정도 지나면 자기 모양을 찾게 됩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코원성형외과

서울특별시 강남구 도산대로 110 KBL빌딩 2F

대표자 : 김형택

TEL : 02-6242-7080

사업자등록번호 : 211-10-22035

E-mail : kowon@kowonps.com

FAX : 02-6242-7081

Copyright ⒞ 2015 코원성형외과 All Rights Reserved.